자유게시판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스피노메드의 효과를 톡톡히 보았다는 분들의 특징에 대하여 덧글 0 | 조회 14,481 | 2017-07-15 03:57:50
스피노메디  

스피노메드에 대하여 처음에는 다들 의구심을 갖고 문의를 하십니다.

한가지 재미있는 특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스피노메드의 효과를 톡톡히 보았다는 분들은 정말 병원에도 가봤는데도 . . .  어떤 분은 병원에서 하라는 골시멘트도 했는데도. . .  또 어떤 분은 암 치료 중이라서 보존적 치료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다더라... 골다공증이 너무 심해서 골시멘트토 못한다고 하더라. . . 또는 2차 3차 골절이 일어나서 병원에서도 받아주질 않더라... 하는 정말 심각한 분들이 있었습니다.  그 분들의 특징은 절실함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인지 스피노메드에 기대를 걸고 너무나도 열심히 착용하셨고 착용을 잘 하고 계셨습니다. 바로 그 이유가 좋은 결과로 이어지 것 같습니다.

절실함....아니 절실하지 않더라도 믿고 잘 착용하시면 좋은 결과들이 나올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솔직하게 말해서 4개월 전에 스피노메드를 착용하신 분의 따님이 며칠전 문자가 왔습니다.

어머니께서 불편하시다고 스피노메드 착용을 거의 안하셨다고 하시더군요.( 이 환자분은 심한 정도는 아니었고 60대 초반의 젊은 편이었고 경미하신 분이었습니다.) 

그래도 감사하다고요..... 그 이유가 스피노메드의 덕은 못봤지만. . . 처음에 병원에서 골시멘트 해야 된다고 해서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골시멘트 안해도  나을 수 있다고 설명해주셔서 믿고 기다렸다고 그리고 지금은 좋아졌고 생활 잘 하고 계신다고 하시더군요. . .

물론 제가 드린 말씀은 조언입니다. 골시멘트를 할지 말지는 환자분과 환자 보호자들의 선택입니다.

신중하게 선택하십시요...

그리고 결정하셨으면 스피노메드 착용을 잘하셔야 효과도 보십니다. 대체적으로 잘 착용하시지만 고집스럽게 착용을 거부하시고 불편감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도 TLSO보다 훨씬 편합니다. 처음 1주일만 적응을 잘 하시면 불편감을 못 느끼시는데 . . . 

본인의 의지가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