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TLSO가 뭐죠? 덧글 0 | 조회 7,229 | 2018-12-28 00:00:00
스피노메디  

T Thoracic 흉추

L Lumba 요추

S Sacro 천추

O Orthosis 보조기

TLSO 흉요천추 몸통 보조기를 말합니다.

플라스틱 재질에 겉은 천으로 몸통을 강하게 압박하여 지지효과를 줍니다.


TLSO 플라스틱 보조기는 단점이 많습니다.

TLSO는 몸통을 압박하기 때문에 거부감과, 그 압박력을 견디고 착용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결국 며칠 참고 하다가 헐겁게 하여 매달고만 다니는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그 이유도 ...  "안하고 다니면 병원에서 뭐라고 할까봐!" 입니다.


TLSO 플라스틱 보조기를 개인별 맞춤형으로 알고 계신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개인별 맞춤형은 하나도 없습니다. 모두가 몸통 사이즈별로 기성품 제작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약간의 굴곡이 있을뿐 거의 ㅡ자형에 가까운 형태입니다.


우리 척추는 개인마다 굴곡이 있기 때문에 TLSO는 강하게 압박하여야만 척추에 틈이 안생기고

그나마 척추뼈를 받혀주게 됩니다. 매우 불편감을 주게 됩니다. 그래서 착용을 거부하고 잘 안하게 됩니다. 척추에 기브스 역할을 하는 것인데 착용을 안하면 척추의 안정화를 이루기 어렵고 척추가 굽어지게 됩니다. TLSO는 제 역할을 할 수가 없습니다.


더구나 TLSO는 딱딱한 플라스틱이 몸통, 살과 가슴, 갈비뼈를 압박하기 때문에

갈비뼈가 아프다고 한다거나 숨쉬기도 불편하다거나 앉으면 치받힌다는 불만이 쏟아집니다.

또한 TLSO는 몸통을 압박하는 힘이 강하기 때문에 근육의 움직임을 막아 근육이 소실됩니다.

그래서 장기적 착용이 아니라 2~3개월 착용 후 사용을 하지 않도록 권고합니다.

하지만 골다공증성 척추압박골절 환자는 2~3개월이 아니라 1년 이상의

장기적으로 착용을 하여야 합니다. 그래야 2차, 3차 골절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스피노메드는 이러한 단점을 모두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스피노메드는 척추의 굴곡에 맞게 개인별 성형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TLSO 플라스틱보조기처럼 강한 압박력이 아니더라도

대략 40~50% 미만의 압박력으로도 척추를 잘 받혀줍니다.

또한 어깨끈과 복부벨트는 몸을 앞으로 당겨주고 척추부목은 척추를 살짝 밀어주는 3점압 원리로

올바른 자세를 의식하도록 하여주어 올바른 자세를 취하는 동작을 100~300회 이상 취하게 되어

척추에 운동효과를 주어 척추주변 근육이 증강이 됩니다.

대부분의 척추골절 환자는 척추가 굽어지는 후만증을 겪게 됩니다.

그 이유가 바로 척추통증과 함께 척추기립근과 같은 척추주변 근육이 약화되어 꼬부랑증후군이 발생합니다.


척추주변 근육의 발달은 골다공증 환자에게 있어 척추가 굽어지는 것을 차단하고

근육이 골다공증 환자에게 골밀도에 좋은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근육의 증강은 척추뼈를 보호하는 역할까지 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노인들의 경우, 척추주변 근육을 증강시키는 헬스운동이나 다른 운동을 하기에는 골다공증도 있고해서 위험성이 따르기 때문에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스피노메드의 착용만으로도 척추주변 근육이 증강됩니다. 임상논문에서도 검증되었으며 저희가 경험한 바, 실제로도 좋은 결과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척추가 굽었던 분들이1년 이상 착용하신 분들은 척추가 많이 개선되는 효과를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저희들도 기적이라고 표현했지만... 참으로 당연한 결과이구나! 라고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스피노메드가 기적은 아니었구나! 당연한 원리에 의한 당연한 결과였구나!


임상논문은 아무렇게나 쉽게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타당성과 논리성, 그리고 결과 검증에 의한, 매우 엄격하고도

결코 결과의 조작이나 인위적이거나 불법적인 행위가 있거나 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