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척추부정렬 덧글 0 | 조회 3,193 | 2020-05-06 00:00:00
스피노메디  
학생은 학생대로, 직장인은 직장인대로, 주부는 주부대로, 운전하시는 분, 어린이는어린이대로스마트폰을 보고 책상에 앉아있는 ... 요즘에는 나이어린 소년부터 청년, 중년, 노인까지...
결국에는 잘못된 습관과 잘못된 자세로 신체의 불균형 과 척추의 불균형이 장기간 지속되면서
척추뼈의 이탈로 인한 척추의 부정렬이 발생합니다.

척추부정렬이란?
어느 특정한 부위의 근육 인대 힘줄 건에 체중이나 운동 및 신체활동의 부하가 지속적으로 많이 걸리게 되면, 그와 연관된 근육과 인대와 힘줄 근막 등이 만성적으로 긴장하게 됩니다.
근육과 힘줄과 인대 등의 연부조직이 만성적으로 긴장하게 되면 뼈와 인대 및 근육 힘줄과의 부착부위에 장력이 강하게 걸려 그 부위의 뼈와 골막이 들뜨게 됩니다.
이와 함께 뼈와 골막에 부착되는 인대나 힘줄 섬유에도 과장력에 의한 지속적인 부하에 따른 조직 손상으로 만성적인 염증과 통증이 발생합니다.
이런 통증을 장기간 지속 방치하게 되면 인체는 조직부하가 많이 걸리는 곳을 보호하고 강화하기 위한 보상작용으로 그 부위에 콜라겐 같은 결합섬유조직이나 조직세포를 증식 발육시켜 당처 조직이 확장되다가, 그것도 부족하면 아예 칼슘을 침착시켜 석회화시키게 됩니다.
이러한 작용은 근육 인대 힘줄의 일부를 굳게 만들어 뼈 가시 같은 골극 또는 골자가 되거나, 인대나 힘줄 부착 부위의 들뜬 골막과 뼈 사이 공간에도 칼슘화가 증식되거나, 골막 장력에 의한 뼈 조직 재생 배열에 이상이 초래되어 본래의 뼈 모양이 상실되면서 뼈 모습 자체가 변형되어 본래의 뼈 모양이 상실되면서 뼈 모습 자체가 변형되거나 커지거나 울퉁불퉁 불규칙하게 되기도 합니다.
또한 뼈들 특히 이웃한 척추들의 마디인 척추분절들이 서로 유착 통합되어 관절의 유동성이 사라진 하나의 뼈덩어리(매스)를 형성하는 등의 각종 다양한 퇴행성 변화가 수반됩니다. 이렇게 생체 보상 또는 보강 작용 기전으로 생겨난 조직을 가골(가짜 뼈) 조직이라 하지요.

이러한 현상은 신체 모든 관절이나 관절주변의 연부조직에서도 일어날 수 있는데, 어깨 근육과 인대 힘줄 등의 만성 염증 및 통증과 과부하로 칼슘이 근육 등의 연부조직에 침착되면서 발생되는 견관절 석회화건염이나 천장관절 부위에 진행되는 석회화 건염 등도 모두 같은 이치로 발생하게 됩니다.
이처럼 가골성 퇴행화 병변이 수반된 경우 기존 의학계나 기존 교정치료법에서는 극단적인 경우, 수술로 제거하는 방법 이외에는 거의 대부분 치료 불가 판정을 내리고 더 이상 악화되지 않게 하는 보존치료 수준에 머물고 있는 실정입니다.

많은 분들이 처음부터 뼈에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잘못 알고 계신분들이 많습니다.
스마트폰, 컴퓨터, 책상에 잘못된 자세로 장시간 앉거나 직업적 특성상 같은 동작을 반복적으로 일을 하거나 한방향으로만 사용하는 등 어느 특정한 부위의 근육 인대 힘줄 건에 체중이나 운동 및 신체활동의 부하가 지속적으로 많이 걸리게 되면, 그와 연관된 근육과 인대와 힘줄 근막 등이 만성적으로 긴장하게 되는데, 이로인해 신체의 불균형이 시작되고 척추의 부정렬이 생기게 됩니다.
스피노메드는 척추의 올바른 정렬을 유도해 줍니다.
스피노메드의 착용으로 신체의 중심부인 척추의 올바른 자세를 인식시켜 주어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켜주고 서서히 올바른 근육의 증강으로 이어주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