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골시멘트 반드시 해야만하나요? 덧글 0 | 조회 1,279 | 2021-02-02 00:00:00
스피노메디  

척추압박골절을 당하여 병원을 가면 대부분 2~3주 후에는 골시멘트를 권유받습니다.

골시멘트를 하는 것이 맞을까요?

반복적으로 말씀드렸습니다만 골시멘트는 안해도 됩니다.

100명 중 95명은 보존적치료만으로도 자연치유가 됩니다.

병원에서 골시멘트를 권유받으면 대부분의 환자들과 환자보호자들은 골시멘트를 꼭 반드시 해야만되는 것으로 받아들입니다.

아닙니다. 뼈가 채워질때까지 시간이 2~3개월 정도 걸립니다.

2~3주만으로는 부족합니다. 그런데 병원에서의 보존적치료는 2~3주 정도 하고나서 골시멘트를 해야 하는 것처럼 몰아부칩니다. 의료상식이 없는 환자들과 환자보호자들은 그래야만 되는 것으로 받아들입니다.

골시멘트를 하게 되면 통증은 빨리 가십니다. 하지만 자연뼈가 채워질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굳이 골시멘트로 채워놓는 것은 지금 당장은 문제가 없을지 모르지만 시간이 2~3년 경과한 후에 골밀도가 더 나빠지게 된다면 아마도 골시멘트 했던 부위가 더 부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골시멘트를 한 뼈는 단단하기 때문에 위 아래 인접뼈가 충격이 더 커져서 추가골절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골시멘트 하지 마세요!!!


적어도 1개월15일 (6주정도) 기다렸는데도 통증이 그대로라고 하면 그 때 해도 늦지 않습니다.

자가통증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2~3주 지난 후에 처음 척추압박골절 후 아플때의 수치가 10점이라고 했을때

지금은 얼마나 아프냐고 물어보면 대부분 그 수치가 점점 줄어들겁니다.

7,8점

4~5주 지나고 나면 5,6점, 3,4점 이렇게 점점 수치가 내려갑니다.

즉, 좋아지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기다리시면 됩니다.


www.spinomed.info